1) 망간산리튬

망간산리튬, 사용 역사로 비교길이가 긴 리튬배터리 소재는 안전성이 높고 특히 과충전에 강한 것이 장점이다.망간산리튬은 자체 구조의 안정성이 좋기 때문에, 배터리 셀 설계 시 양극재의 사용량이 음극을 너무 많이 초과할 필요가 없다.이렇게 되면 전체 체계에 활성 리튬이온의 양이 많지 않고, 음극이 가득 찬 이후에는 양극에 많이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충전 상태가 지나도 음극에 리튬이온이 많이 쌓여 결정을 내리는 일은 없다.따라서 망간산 리튬의 내과충전 능력은 상용 재료 중에서 가장 좋다.

또한 재료는 저렴하고생산 공정에 대한 요구는 상대적으로 높지 않으며, 비교적 일찍 광범위한 응용을 획득한 양극재이다.



2)인산철리튬

인산철리튬의 장점은 주로 나타난다안전성과 순환 수명상.주요 결정 요인은 리튬인산철의 올리브석 구조에서 나왔다.이러한 구조는, 한편으로는 인산철리튬의 낮은 이온 확산 능력을 초래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비교적 좋은 고온 안정성과 양호한 순환 성능을 갖게 한다.

리튬인산철의 결점도 비교적 뚜렷하다., 에너지 밀도가 낮고, 일치성이 나쁘며, 그리고 저온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낮은 것은 재료 자체화이다학질적으로 결정되는 것은 하나의 인산철리튬 대분자는 단지 하나의 리튬 이온을 대응하여 수용해야 한다.



3) 삼원리튬

3원 리튬 양극재, L을 종합하였다.iCoO2, LiNiO2 및 LiMnO2의 3중 재료의 장점은 동일한 셀 내부에서 시너지를 형성하고 재료 구조의 안정성, 활성 및 낮은 원가의 세 가지 요구사항을 모두 고려한 세 가지 주요 플러스이다.저온효과도 리튬인산철보다 월등하다.

세 가지 원소 중 Ni의 함량이 높을수록높으면 셀의 에너지 밀도가 높을수록 셀의 안정성이 떨어집니다.실제 적용에서 세 가지 재료의 전기 코어에서의 비례 관계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계속 변동하고 있습니다.에너지 밀도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가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Ni의 비중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배터리 자체의 안전성능 향상과 시스템 모니터링 사고처리 능력 향상도 3원 리튬배터리 시장 확장을 추진할 것이다.



2 퇴역 동력 배터리의 주요 쌍표시는 납산 축전지이다.

현재 납산 축전 적용 중지의 장면은, 가격이 민감하고, 공간이 민감하지 않고, 성능이 민감하지 않아 납산 전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은퇴 동력 배터리가 가격 문제를 해결하면 납산의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할 가능성이 큽니다.

납산 축전을 전문적으로 대조한 문헌이 있다지 및 추리 동력 리튬 배터리의 특성.대다수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공장의 권고에 따라 용량의 7080%가 남아 있는 EV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교체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예상치 못한 운전자 고장과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이 과정은 통상 3~5년 동안 차량을 운행한 뒤 발생하므로 전기차 동력 배터리 팩 교체를 고려해야 한다.

퇴역 리튬배터리의 일부 성능에도 불구하고파라미터가 약간 떨어지지만 납산 배터리와 비교했을 때 여전히 우세합니다.표 1의 데이터 표에서 알 수 있듯이 퇴역 배터리는 순환 수명과 에너지 밀도가 납산 배터리보다 훨씬 높으면서도 납산 스토리지의 가격 이점이 약합니다.



표 1 리튬 이온 배터리 및 납산 전기풀의 파라미터 비교








3 사다리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인평소

1) 검사, 선별, 재가공하여본

퇴역 동력 배터리의 재활용 생존공간은, 새로운 전지 코스트의 저하에 따라서 서서히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단기적으로는 다른 유형의 전원에 충격을 받지 않고 가격 인하 이후의 새로운 셀 충격을 포함하며, 이는 사다리꼴을 이용한 셀 세분품류의 선택에 있어 우선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GGII 데이터 표시,2017년 연말 동력 배터리 가격은 2017년 초보다 20~25% 하락했다.리튬인산철배터리 세트 가격은 연초 1.8~1.9위안/Wh에서 연말 1.45~1.55위안/Wh로 떨어졌다.3원 동력 배터리 팩 가격은 연초 1.7~1.8위안/Wh에서 연말 1.4~1.5위안/Wh로 떨어졌다.

2017년중기 우리 동력 배터리는 에너지 대비 180Wh/kg로 2020년이면 동력 배터리 대비 에너지 효율도 계속 높아져 300Wh/kg가 된다.2020년까지 전세계 배터리 시스템의 kWh당 평균 가격은 대략 1,000위안, 100달러 그리고 100유로 사이입니다."

신구 전지의 가격 차이가 검사에 가까워질 때·재가공, 설비교체, 낡은 배터리 유지보수 등 2차이용 배터리의 종합원가 이후부터는 낡은 배터리의 재활용 가치가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역사적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면 검출원가의 일부를 절감하고 이 시점은 늦게 올 것이다.

재활용할 충동이 없는 이후, 움직인다.리저브 배터리는 분해수거 원재료라는 방식만 집중적으로 취급한다.배터리 분해는 라이프사이클이 긴 일종의 솔레노이드 처리 방식이어야 합니다.물론 전심 2차 처리와 통일된 규격, 모듈형 설계, 배터리팩 운영 패턴 등은 전심 급 2차 활용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관련 기술 발전 상황, 가공원가의 하향 추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2) 처리기술은 원가절감이 있는 공간, 효율성 향상 공간

이 각도는 사실 1)의 연장입니다· 어떤 배터리 셀이 소량 개발되어 양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습니까?

a규격 일치성

전기 자동차 산업 전기에 출현하고,전기심은 종류도 많고 양이 크지 않은 반면, 전기심은 검출, 유형별 전기심, 파라미터의 개성화가 강하기 때문에 현재는 18650과 같은 범용규격의 전기심은 비교적 연구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b 역사적 데이터가 있는 셀

역사적 데이터가 있어 동력 배터리가 모두어떤 남용을 겪었는지, 충방전 용량의 총체적인 변화 상황, 전압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전기 코어의 외부 특성과 내재된 구조 사이의 관계에 대한 연구 성과에 힘입어 배터리를 입수하지 않고도 초보적인 일치성 평가, 잉여 가치 평가, 안전성 평가를 실시할 수 있다.

공식 문서 요청이 있습니다, 2017그 후 등록된 신에너지차 제품, 개인 구매가 아닌 신에너지차,

개인 구매 상용차 및 전용차국가표준인 전기자동차 원격서비스 및 관리시스템 기술규범(GB/T 32960)에 따라 관련 데이터를 업로드한다.개인적으로 구입한 새로운 에너지 승용 차량은 완성차 차량 상태, 충전 상태, 작동 모드가 변화할 때 관련 데이터를 업로드하지만 위치 선정 데이터는 포함하지 않습니다.이전에는 차량별 배터리 코어의 데이터 기록 상황이 들쭉날쭉할 수 있습니다.



3) 동력 배터리 2차이용 장경

현재 잘 알려진 것은 전력저장 발전소이다, 신에너지 발전소, 가정용 에너지저장, 전력보급 차량, 저속 전기 차량, 통신 기지국, 신에너지 가로등 등.각각의 응용 장면에 대해 배터리의 성능 요구사항, 가격에 대한 민감도, 구체적인 데이터 없이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후속적으로 구체적인 데이터를 파악한 후 별도의 제목을 붙여서 추가로 논의합니다.그러나 이들의 수요에 따라 필연적으로 사용자 선택에 영향을 미칠 경우 배터리의 어떤 성능에 주목해야 하는지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연동 관계입니다.



4 전형적인 은퇴 동력 전기지 응용 장면의 예인 통신 기지국

Chunbo ZHU 위 2017년에 IEEE에 발표된 한 논문에 따르면, 'Effect of remaining cycle life on economy of retired electric vehicle litium-ion bat'을 이용하여모형, 문장에는 발표 주기가 있으며 데이터는 참조용으로만 제공됩니다.이 사례에서 쉽게 알 수 있듯이, 응용 장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평가에 대해한 가지 셀의 응용이 맞는지 여부적(。)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두루뭉술하게 평가하는 것은 비과학적이다.



1) 작업조건과 응용장면

중국에서는, 통신 기지국 수가 매우 많다.방대하고,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외딴 교외 지역, 도로 양쪽, 산 정상에 점점 더 많은 기지국을 건설하고 있다.기술의 진보에 따라 그리드가 도달할 수 없는 오지, 태양 에너지와 풍력 에너지와 같은 재생 가능 에너지가 기지국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도 이미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있다.

현재, 납산 배터리를 구입하는 시장가격과 그 후 처리 비용은 각각 0.6원/ Wh와 0.2원/Wh이다.중국철탑유한공사가 개발한 테스트 기준에 요구되는 납산축전지는 순환수명이 200회를 넘는다.통신 기지국 관리 단원의 연구에 따르면 통신 기지국의 예비 전원 작업 조건, 응용 장면 및 관련된 상세 파라미터가 표 2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표 2 기지국의 작업 조건과 응장면 파라미터로








*신에너지 장면, 주간에 사용태양광은 기지국 전원으로 배터리팩을 충전하고 밤에는 예비 배터리팩을 사용해 기지국 가동을 유지하며 배터리팩은 하루 1회 충전 사이클에 해당한다.

**고온 장면과 세 가지 또는 네 가지전기 장면은 한 달에 4.5회 정전되는 것으로 정의한다.

***하나 또는 두 가지 전력 광경월 정전 횟수 ≤3.5회로 정의한다.이곳에서는 정상적인 전기 공급이 중단되어야 배터리에 전기가 공급된다.



2) 원가계산모형

예비 전원의 작업 조건 여하를 불문하고하, 예비 리튬배터리와 납산 배터리의 작업 조건을 비교할 때 분석할 파라미터는 모두 동일하다.이러한 파라미터에는 주로 배터리 용량, 구매단가, 설치와 교체원가, 전력, 배터리팩의 폐사처리원가, 작업조건에 따라 결정된 상이한 조작전략, 배터리 전력량 요구사항과 배터리 방전시간 등이 포함된다.

다음은 각 원가 추정 관련 삼이다수의 공식 표현. 원가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퇴역 리튬배터리가 납산 배터리에 비해 매년 평균 얼마의 원가를 절감하는지이며, 이 지표는 퇴역 리튬 배터리의 경제성을 직접 반영하여 공식 (1)을 통해 계산할 수 있다.








그 중:

R : 연간 원가 절감률, %;

Pb aac: 납산 배터리의연평균 원가는 만 위안이다.

LiAAC : 퇴역한 리튬리배터리의 연평균 원가는 만 위안이다.



공식 (2)에 따라 연도성 평가본








그 중:

AAC : 연평균 원가, 만인민폐/년

cost:추계 또는 조작 주기총원가는 만 위안이다.

Topr : 추정 또는 조작 주간기년.



운영주기의 총원가(C) 추정OST)

주로 예비 배터리 팩을 포함한 총성본; 후기 유지보수 비용, 배터리 팩 초기 설치 비용과 교체 비용, 그리고 폐기된 배터리 팩의 잔존가액.조작 주기를 계산할 때 캘린더 수명과 순환 수명을 모두 고려합니다.






그 중:

T opr : 추계 또는 조작주기, 연도;

Pb_T perl : 납산 배터리 팩 순환 수명 지속 기간, 년;

Pb_T cal : 납산배터리 팩 캘린더 수명 기간, 년;

Li_T perl : 퇴역의 리튬배터리 세트 순환 사용 기간, 1년;

Li_T cal : 전역의 리튬배터리 포장 캘린더의 사용 기간, 년.



배터리 순환 수명 지속 시간(Tperl)은 배터리의 순환 수명(Ncl)과 운영 전략(Noc)에 의해 결정됩니다.작동 전략은 충전의 양과 작업 조건과 응용 장면에 따라 얻은 배터리 셀이 매일 완료되는 방전 주기를 의미합니다.이 파라미터는 (4)를 사용하여 계산할 수 있다.








그 중:

Ncl: 배터리 셀의 순환 수명횟수;

Noc:전략을 실행하고 매일 따라가라.고리 횟수.



기지국이 완공되어 운행한 후, 예비 전기가 공급된다.지의 원가는 주로 배터리 팩의 수명이 만기가 되었을 때의 교체 비용으로서 (5)식에서 계산할 수 있다.








그 중:

COSTopr : 교체비쓰세요, 만 위안;

T opr : 조작 주기 가능납산 취출과 퇴역 리튬배터리의 최소 공배수로, 년;

T perl : 배터리 정션 박스고리 사용 기간, 년,;

T cal : 배터리팩 캘린더사용 수명, 년;

COSTrplbpl :배터리 팩의 단일 교체 원가로 만원입니다.



앞의 표 2 데이터에서 볼 수 있듯이,퇴역 리튬배터리는 순환 수명이 길고 에너지 밀도가 높기 때문에 교체 횟수가 적어 교체하기가 더 편하고, 나아가 교체 원가가 납산보다 낮다.



3) 추정결과분석

현재 중국에서는, 새로운 동력 배터리 가격이다.격은 약 2.2위안/Wh이고 퇴역 리튬배터리의 평균 배터리 값은 약 0.73위안/Wh이며 부품을 선별 및 재구성하는 원가는 약 0.60위안/Wh이다.현재 퇴역 리튬배터리를 시험 가동 중이며 양산 후에도 가격 공간이 남아 있다는 점을 감안해 기지국에서 쓸 수 있는 퇴역 리튬배터리 시스템 가격을 1.1위안/Wh로 책정했다.중국의 13,5 발전 계획이 확정한 리튬배터리 가격은 0.8위안이다.0.265원까지 / Wh.가용 배터리의 비율(일부 배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2차 이용이 불가능함을 감안하여 잠시정비율 50%)와 퇴역리튬전지의 용량감쇠(잠정 70%)와 현재의 배터리 선별과 조 편성 방법에 따라 재조정된 퇴역 배터리의 가격은 0.265/50%/70%=0.757로 추정된다.따라서, 이용 목표 단가가 0.7위안/ Wh인 조달가격으로 진행비교 분석.

배터리 폐기 처분에 따라, 지불해야 한다.의 가격은 0으로 배터리 셀을 얻을 수 있으며, 선별 재구성 후 구매 가격은 각각 1.1위안/Wh와 0.7위안/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 공황에서 순환하고 퇴역 리튬배터리를 납산 배터리와 비교한 원가 절감률은 아래 그림과 같다.








a) 구매가격 0.7원/Wh, 순환수명이 에너지 절약율에 미치는 영향










b) 구매가격 1.1원/시간, 순환수명이 에너지절약율에 미치는 영향



신에너지 분야에서는, 퇴역 리튬배터리.잔여 순환수명이 443회(구매가격 1.1원 시간)와 286회(구매가격 0.7원 시간)인 경우, 퇴역 리튬배터리 총원가는 납산배터리와 동일하다.잔여 순환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퇴역 리튬배터리의 경제적 효과가 현저히 증가하였다.이는 이 장면에서 배터리 셀의 작동 상황은 배터리 셀이 하루에 한 번 충전 루프를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 셀의 남은 사이클 수명이 경제성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경제성은 나머지 사이클 수명 민감형에 해당합니다.



다른 세 애플리케이션의 장면 중, 즉구매가격을 달리하도록 하여, 퇴역 리튬의 잔여 순환수명이 219회(고온장면), 214회(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전력량)일 때 저축률이 고정값에 도달하지 않고, 274회(세 가지 또는 네 가지 전력)에 따라 증가한다.예를 들어 고온의 장면에서 이 장면은 배터리 셀의 작동 상황에 대해 약 4.5회/월의 충전과 방전 주기를 나타내기 때문에 배터리 셀의 캘린더 수명이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이며 원가 절감률은 캘린더 수명에 민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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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Kimjh7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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