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너지차

우리나라의 신에너지차 보급 확대의 수위는 이전에 없었던 것으로부터 20이다09부터 2017년까지 연말 신에너지차 보유대수는 170만대를 넘어섰다.신에너지차의 핵심은 동력 배터리로, 사용 장면에 따라 배터리의 수명이 3-5년이기 때문에 앞으로 동력 배터리를 많이 폐기하고 동력 배터리를 재활용하는 등 신에너지차의 친환경적인 위치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력 배터리 3-5년 수명 제한 하에서, 2013-2015년 전기지는 이미 폐차 기준을 달성하고 올해 일파만파 물량을 방출한 데 이어 매년 더 많은 배터리가 폐기되면서 리튬전지 회수 시장에 꾸준한 증가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리튬전지 회수 시장은 2020년에야 비교적 대규모가 될 것으로 추산되며, 분해 회수 위주로 되면 국내 동력 배터리 회수 규모는 46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2025년에는 회수 시장 규모가 370억 위안에 달하며, 이 때 3원 분해 회수는 인산철리튬 사다리가 더블 리드를 이용하여 진행된다.거대한 시장 증가량 앞에서 리튬전지 회수 기업은 블루오션 기회를 충분히 누릴 것이다.

이번 호의 지능 내삼은 동양증권에서 온 연구로 추천합니다연구 보고서, 동력 배터리 회 소개수업종의 목적, 방식, 시장규모.본문의 보고서 전문(동방증권: 동력 배터리 회수)을 소장하려면, 지동서 공번 답신 키워드 "nc297"에서 입수할 수 있다.

하나는, 왜 동력 배터리를 회수해야 하는지
우리나라의 신에너지차 보급 확대의 수위는 이전에 없었던 것으로부터 20이다09부터 2017년까지 연말 신에너지차 보유대수는 170만대를 넘어섰다.신에너지차의 핵심은 동력 배터리로, 사용 장면에 따라 배터리의 수명이 3-5년이기 때문에 앞으로 동력 배터리를 많이 폐기하고 동력 배터리를 재활용하는 등 신에너지차의 친환경적인 위치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리소스 제한, 순환 무한

동력 배터리는 주로 네 부분으로 구성된다: 양극, 음극,전해액 및 분리막은 별도로 돌려드립니다일부는 외피 재료와 접착제이다.이중 양극은 동력 배터리의 핵심 부품이며, 일반적으로 동력 배터리의 분류는 양극 재료의 구성에 따라 분류된다.현재 주류인 동력 배터리 양극재는 리튬인산철과 3원계 소재이며, 둘의 합계 비율은 95%를 넘는다.또 망간산리튬과 리튬코발트산화물도 일부 남아 있어 5% 안팎에 불과하다.3원 배터리는 배터리 에너지 밀도에 대한 미래의 요구에 더 부합하며, 2017년 3원 동력 배터리 탑재량은 이미 인산철 리튬배터리, 2018년에 근접하였다.상반기 3원이 인산철리튬을 추월했고, 2025년에는 3원 배터리가 75%를 넘는 가장 주요한 신에너지차 동력 배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튬 금속은 동력 배터리를 만드는 중요한 원자재이다.현재 우리나라의 리튬에 대한 수요 중 7이 있다0% 수입 의존. 우리나라의 리튬광산 자원은 쓰촨, 칭하이, 티베트 등 3개 성에 주로 분포하며, 특히 칭하이와 티베트 지역에는 생태계가 취약하고 교통 수송능력이 제한되어 수요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단기간에 대규모 채굴 이용 가능성이 낮다.리튬 가격도 신에너지차 수요가 폭발하면서 큰 폭으로 올랐고, 공급 단산력 방출로 가격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중국과 전세계 리튬광산 생산량 대비(만t)






▲우리나라 리튬금속 가격 추이(원/톤)

동력 배터리의 또 다른 중요한 원소인 코발트도 희소성 자산이다소스. 우리나라 코발트 매장량 기초 약 8만톤, 자원량 56만6000톤으로 품위가 떨어지고, 코발트 자원이 매우 부족하며, 수입의존도가 90%에 달합니다.전 세계 코발트 매장량은 약 710만 톤으로 콩고(금), 호주, 쿠바, 뉴칼레도니아, 잠비아와 러시아, 중국이 약 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콩고(금)의 코발트 매장량은 340만t으로 전 세계 코발트 매장량의 48%로 세계 1위지만 콩고(금) 지역의 정정 불안으로 전세계 코발트 공급에 불확실성이 있습니다.코발트 원료는 맹렬한 가격 상승 시세를 거쳐 점차 하락하여 현재 장강 코발트 가격은 47만 위안/톤이다.






▲글로벌 코발트광 분포






▲장강 유색시장: 평균가: 코발트:1#(원/톤)

퇴역 3원 배터리의 양극재는 가공을 거쳐 정제하면 다시 쓸 수 있다이차는 삼원 전구체의 제조에 사용된다미래의 동력 배터리 제조에 대한 수요를 일부 충족시키고, 외국의 원자재 수입 의존도를 줄여 원자재 원가 상승에 따른 악영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2018년 동력 배터리로 회수되는 원년으로, 회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재는 연간 수요의 약 8%에 달하며, 2025년에는 회수할 코발트 금속의 양이 그 해의 70%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즉 미래에 동력 배터리가 대규모로 퇴역함에 따라. 회수를 통해 리튬전지 재료의 고리를 잘 맞출 수 있다재료 수요의 절반 이상.전지 재료 재활용을 통해 우리나라 관련 원자재 자원 부족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다.

동력 배터리의 회수는 현재 주로 양극재에 집중되어 있다회수상, 특히 3원계 자재양극은 현재 리튬코발트니켈망간 등 유가금속에 집중돼 있다.동력 배터리의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전해액이 미래의 회수에 큰 중점을 둘 수 있으며, 현재 이미 초임계 CO2 회수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 방법을 채택하는 기업의 장점은 제품 순도가 비교적 높지만, 현재는 회수업체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다.분리막은 고분자 소재이므로 일정 기간 사용 후 노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수명에 기간이 있어 회수 가치가 크지 않습니다.음극 흑연은 리튬 이온이 들어가 음극구조를 바꿔 회수된 음극을 직접 이용할 수 없고, 흑연 가격이 높지 않아 회수의 경제적 가치가 크지 않다.외함 부분은 알루미늄 등 금속 재료가 주 재료로 분해 또는 깨짐 고리에서 직접 회수할 수 있고 회수 순도가 높다.






▲각종 동력 배터리 중 리튬코발트 등 금속 함량

2. 에너지 절약 친환경 이념에 부합

19대 대회가 열린 이래, 국가는 생태 문명 건설에 중점을 두었다.시야가 깊어져, 환경 보호 감찰이 엄해졌다.시행, 문제기업 강제 단종, 중점 오염기업 배출 모니터링, 환경자원부 녹수청산의 엄격한 정착이 바로 금산은산의 이념으로 친환경의 강도를 높이고 있다.반면 동력 리튬배터리에 존재하는 중금속 원소와 기타 환경에 해로운 오염물은 배터리 퇴역 이후 직면하게 되는 주요 환경 문제이다.동력 배터리의 주요 오염물은 구리니켈코발트망간과 같은 금속원소, 헥사플루오르인산 리튬이 물에 닿아 발생하는 불산, 유기용제 그리고 기타 플라스틱과 같은 백색 오염물이다.

코발트니켈망간 원소들은 모두 어느 정도 생물학적 독성이 있어서, 마음대로 버려진다.유기는 토양과 수원을 오염시킨다.코발트 원소는 인체에 필수적인 미량원소이지만, 과다 코발트는 적혈구 증식을 야기할 수 있다; 망간 만성 중독은 지구적인 정신, 인지, 운동 기능을 손상시킨다; 콜로이드 니켈이나 염화 니켈은 독성이 많이 나며 중추적인 순환과 호흡을 일으킬 수 있다.동력 배터리가 제대로 회수 처리되지 않고 환경에 버려지면, 이 화학 원소들은 결국 먹이사슬과 생물 부집적 효과를 통해 결국 인간의 몸으로 모이게 되고, 각종 중독 증세를 보이며 인간의 몸을 위협하게 됩니다.신체 건강.

동력 배터리 재료의 또 다른 주요 오염원은 에서 나온다전해액. 현재 동력 배터리액상 전해액을 사용하는데 유기용제가 아무런 처리 없이 환경으로 배출되면 마찬가지로 오염이 발생합니다. 용제가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바로 육플루오르인산 리튬입니다.다른 부분의 경우, 외피 재료와 분리막은 일반적으로 고분자 플라스틱 제품이며, 백색 쓰레기를 발생시킨다.

따라서 동력 리튬배터리의 회수는 친환경적 의미가 강하다.오늘날 푸른 하늘의 흰구름을 만드는 것에 걸맞고,푸른 물 푸른 산의 친환경적인 큰 방향.






▲리튬이온 배터리 유닛의 화학적 특성과 잠재적 환경적 오물들이다

3. 국가 중시 정책 밀집

국가는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이 형성되는 초기에 이미 있었다동력 배터리 폐기의 상이 인식됨문제는 끊임없이 동력 배터리 회수 정책을 펴며 회수 체계를 보완하는 것이다.최근 동력 배터리 폐차 러시가 이어지면서 동력 배터리 회수에 대한 국가적 관심이 높아지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동력 배터리 회수 분야에서 생산자 책임 연장제 정착도, 폐배터리 회수 구축인터넷의 중요한 부분.2016년 12월, 공신부는 '신에너지 자동차 동력 축전지 회수 이용 관리 잠정방법'(의견서)을 발표하여 자동차 생산업체가 동력 축전지 재활용 주체의 책임을 진다는 점을 명확히 하였다.2018년 1월공신부 등 7부위는 '신에너지 자동차 동력 축전지 재활용 관리 잠정방법'을 발표하여 자동차 생산업체에 동력 축전지의 폐로를 구축하여 신에너지차의 사용 및 폐기를 회수하도록 요구하였다.자동차 생산업체, 배터리 생산업체, 폐차 회수 해체업체와 종합이용업체 등이 다양한 형식을 통해 공동으로 건설, 공용 폐 동력 축전지 회수 채널을 구축하도록 장려한다.통지문은 또, 사회 자본이 산업 기금의 설립, 동력 축전지 잔량 거래의 모색 등 시장화의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동력 배터리 회수 산업 정책과 업계 규범

배터리 소급 관리 동력 배터리 확보, 고리 제어 가능. 2018 년 7월 3일, 공신부는 '신에너지 증기력 축전지 회수 이용 소급 관리 잠정 규정'을 발표하여, 각 소스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여 동력 축전지의 생산, 판매, 사용, 폐기, 회수를 실시하도록 하였다.현재 동력 배터리 소거 관리 플랫폼이 정식으로 가동되고 있으며, 과도기는 1년입니다.






▲동력 배터리 소거 관리 통합 플랫폼-회수이용관이 모듈

배터리 생산업체, 자동차 생산업체, 회수에 대하여 규정한다.기업 해체, 차례차례 기업 이용재생이용업체 등 각 주체의 부담과 명확하게 구분하여, 배터리의 출하로부터 차량업체에의 공급, 단말소비자, 회수 해체에 이르기까지의 전 라이프 사이클의 동적 모니터링도 재활용 과정을 저하시켰다.






▲동력 배터리 소원 관리 규정 참여 주체에 대한 요구

지방 정부는 중요한 격려 안내 역할을 하고 있다.국가 정책의 인도를 제외한 부신에너지차 보급에 열을 올리는 도시들도 보조금 지원 정책과 방법을 마련해 완벽한 리콜 시스템을 갖추도록 했다.상하이시가 2014년에 보조금 정책을 발표하였듯이, 폐 동력 배터리를 회수한 자동차 업체에 대해서는 폐배터리 한 세트에 1,000위안을 보조하였다.선전은 완성차 업체에 20위안/KWh계 동력 배터리 회수 처리 자금과 함께 지방정부로부터 50%를 넘지 않는 비율의 보조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일부 도시 동력 배터리 회수 보조금 정책

2. 동력 배터리 완전 폐쇄 링 만들기
1. 회수 고리는 동력 배터리 산업체인 그림에 완전한 닫힘고리

회수는 동력 배터리 산업 체인에 마지막 링을 보충합니다.동력 배터리 산업 사슬 상위는 플러스 음극이다재료와 전해액, 분리막 등의 재료를 만드는 공정은 리튬코발트광의 제련, 코발트염 등 중간 제품의 생산과 전구체, 흑연, 육플루오르인산 리튬 등의 재료 가공을 포함하며, 하류는 신에너지차이다.동력 배터리를 회수함으로써 분리막, 음극을 제외한 대부분의 재료를 얻을 수 있어 자원 재활용이 가능하다.

동력 배터리 회수 고리를 보면, 상하위 산업 사슬이 뻗어 있다.신에너지 자동차 산업까지 체인과 저장에너지 분야. 상류에는 신에너지차 업체를 중심으로 신에너지차 애프터서비스 지점, 배터리 렌털업체, 회수서비스 지점이, 하류에는 계단 이용업체와 리튬전지 소재 생산업체가 주체가 된다.동력 배터리 회수의 중요한 폐쇄 고리를 형성하는 고리는 본 코스의 앞부분이자 본 업계의 후단이며, 이들은 완성차 제조업체, 자동차 딜러,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새로운 배터리가 배터리 업체, 완성차 업체, 자동차 딜러를 거쳐 마지막으로 소비자에게 유입되면, 소비자들은 폐기된 배터리를 판매 후복으로 통과시킨다.무망점과 배터리 대여업체는 새 배터리를 교체하는 동시에 판매 후망점, 배터리 대여업체가 폐배터리를 수집하여 재활용 서비스망과 폐배터리 종합이용업체에 전달하고 통합이용업체를 통해 재활용 가능한 제품을 생성한다.1차이용업체로 흘러간 배터리는 폐차 후 종합이용업체로 돌아가 재생자원으로 활용되고, 이 재생자원은 배터리 생산업체로 흘러가 새로운 배터리를 만들어 완성차업체로 가는 폐환이 된다.






▲리튬 전기 회수는 동력 배터리 산업 사슬을 위한 완전 폐쇄를 구축하였다.고리






▲폐구 동력 배터리 회수 산업 사슬 및 배터리 흐름

상술한 부분에서는, 차례차례로 기업과 리튬전지 재료를 이용하여 생산한다.산업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1차이용업체는 폐동력 배터리의 잔여수명을 에너지저장 등의 분야에서 2차이용하여 계속 잉여가치를 발휘하여 동력 배터리 수명주기를 확장하였으며 리튬전지 소재 생산업체는 종합수거이용업체의 재생제품을 수용하였다.

2. 폐사제거와 계단참은 이중 리드를 이용하여 발전

동력 배터리의 재활용에는 주로 두 가지 방법이 포함된다: 사다리차이용과 자원 재생.

동력 배터리는 용량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당 배터리 용량은70~80%로 퇴화시, 이미 신에너지차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반드시 새 동력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그러나 이들 배터리는 여전히 비교적 큰 이용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분해 분견하여 재조합함으로써 태양광 발전소, 마이크로 그리드와 같은 대형 전기 사용 분야에 적용하거나, 시스템에서 동력 배터리를 소형화함으로써 UPS 전원, 저속으로 조립해야 한다.계단식 이용은 퇴역 배터리의 잔여 수명을 충분히 발휘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에서 배터리 원가를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리튬인산철배터리에 대하여·고가의 금속재 함유 비율이 낮아 분해 회수 경제성이 떨어진다.우리는 이상적인 상태에서 1톤의 리튬인산철배터리를 회수하는 것은 단지 1.3만 위안의 수입을 창출할 수 있을 뿐, 회수 원가를 커버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고 계산한다.또 리튬인산철배터리의 순환 횟수가 높은 점을 감안해 사다리 이용 방식으로 여유 용량을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자원 재생은 은퇴한 동력 배터리가 먼저 분해되는 것을 말한다부서지고, 다시 화학을 통과하고, 물리적으로또는 생물학적 과정이 고순리튬 소금과 다른 전구체 재료를 얻는 과정입니다.3원 동력 배터리에는 리튬코발트 니켈망간 금속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회수 수익이 높은 한편 3원 동력 배터리는 순환 횟수가 낮아 사다리 이용가치가 크지 않아 직접 폐기수거하기에 적합하다.

현재 정책 유도는 선제적 이용을 장려하고, 다시 분해하여 되돌려 놓는 것이다.받아, 폐배터리를 충분히 발휘하도록 한다.의 경제적 효과.

Posted by Kimjh7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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