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석이 되기 전부터 인터넷에는 성인 1인이 10000000 명을 넘는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싱글"이라는 단어는 마치 악마의 주문처럼, 모든 외로운 영혼의 신경을 건드려, 전국에 2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함께 있는 것을 보았다.병상련(病)에, 마음의 균형이 조금씩 잡힌 듯...
하지만 이 뉴스를 보고 가장 기뻤던 것은 싱글만을 위한 결혼정보업체, 소개팅 플랫폼이었다.등
독신자가 많아질수록 시장 잠재력이 크고, 특히 당대 독립 여성의 부상과 함께 소개팅 시전망은 헤아릴 수 없다.
최근 10여 년 동안, 과학 기술과 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우리는 소개팅 형식의 끊임없는 공연을 목격했다.화·미팅 플랫폼과 '남남남미녀'의 이익게임, 전통미팅 모델과 현대미팅 모델의 갈기갈기 찢어진 채 해괴망측한 소개팅 세계를 그려냈다.
소개팅 1.0버전: 중매인 소개, 지인 소개, 공원 맞선 코너, 결혼정보업체, 대형 소개팅 이벤트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은 옛날에 이미 있었다.오늘날 부모의 목숨은 결혼을 재촉하는 말로 진화하는데, 오직 중매쟁이만 있다.그 말은 "경구에도 쇠퇴하지 않는다.
중매쟁이 소개는 일부일처제 시절 흔히 볼 수 있었던 배우자 선택 방식 중 하나다. 광대한 농촌 지역에서,""아직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중매인이 소개되면 보통 수백 원에서 수천 원까지 다양한 촌지를 받는다.
중매쟁이 소개로 맞선을 보면, 몇 가지 좋은 점이 있다.딸의 결혼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 때문에 중매인 소개는 여전히 농촌 지역에서 유행하는 배우자 선택 방식 중 하나다.
시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중매쟁이 소개가 아니라, 지인이나 브로커, 이 지인 혹은 중간일 것이다.사람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순전히 '좋은 마음'이며, 자신이 아는 싱글을 서로 소개해주는 이른바 '성인의 아름다움'은 그렇지 않아도 크게 다르지 않다.
어떤 부모들은 자녀의 정보가 담긴 자료를 사람이 많은 공원에 가져가는 등 소개팅 방식이 특별하다.리, 오래되면 하나씩 소개팅 코너가 만들어집니다.거의 모든 약간의 규모가 있는 도시마다 이런 소개팅 코너가 있는데, 예를 들면 광주의 천하공원, 상해의 인민공원, 청두의 인민공원.
공원에서 자녀를 대신하여 맞선을 보는 부모
이 노인들의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모두 훌륭해서, 집과 차가 있으면 일이 바빠서, 시간이 없거나 상대를 찾고 싶지 않다.。
부모가 조급해하니, 아이들의 인적 사항을 공원에 전시하는 수밖에 없는데, 이것을 통해 자녀들을 찾아주었으면 한다.좋은 인연. 하지만 이런 방식이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말하기 어려우나, 어쨌든 이런 방식이 잘 어울리고 사귀는 사람들도 한정되어 있다.
소개팅 코너
지인의 소개로 부모와 공원 맞선 코너에 가서 대신 구혼할 수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자원이 한정되어 있을 때이다.자원이 바닥나고 마땅한 상대를 찾지 못하자 결혼정보업체에 가서 비용을 내고 배우자를 고르는 사람도 있다.
현대의 결혼정보업체는 1980년 이후 점차 설립되어 1982년 11월, 광저우시를 경유하였다.위원회는 재정국 인사국이 연합하여 하문하였으며, 광저우도 국내 최초의 결혼중개소인 광청혼개가 설립되었는데, 당시에 오모돈을 내면, 나이 든 청년들이 결혼중개를 할 수 있었다고 한다.소에서 대상을 찾다.
결혼 안내소는 평상시에 나이가 많은 청년의 자료를 받아, 매 등록한 청년들은 모두 "소인서" 한 장 크기를 기입해야 한다.자료 등록 카드는, 선택된 대상에 대한 요구를 한 마디로 요약해, 제대로 쓰지 않으면, 교육을 받아야 하는 것이다.그리고 결혼정보회사는 이 청년들을 위한 통일된 시간을 찾을 것이다남녀가 면회하다.
일정한 날이 되면 "홀은 남녀로 꽉 차 있다.병원에서 번호를 부르는 것처럼, 이름을 불러라.수줍게 스태프를 대동하고 면회실로 들어가 첫 접촉을 했다."
광청혼개는 설립 후 2년도 안 되는 기간에, 1400여쌍의 연인, 성공률을 차례로 취합하였다.14.4로 전국 결혼상담소 중 가장 높다.
80년대 광저우 청년 합동결혼식
이전의 결혼정보업체는 여전히 관련 부서에 의해 설립되었는데, 그 후의 결혼정보업체는 이미 완전히 상업화되어 관리되었다.이와 형식도 많이 바뀌었다.
이들 결혼정보업체는 비교적 규모가 작은 편이고, 회원 수는 수백에서 수천 명 정도이며, 가격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뚜렷한 지역성을 지니다.
결혼정보업체는 전기 투자 원가가 비교적 큰 데다 회원의 질도 낮은 편이기 때문에, 이익을 내려면 많은 결혼정보업체를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익을 내려다 보니 각종 혼탁, 구혼 대상자 정보 허위 등의 속임수도 생겨났고, 결혼정보업체의 신뢰도에 대한 믿음도 점차 사라졌다.
인터넷의 발달에 따라, 이러한 전통적인 결혼정보는 대도시에서 거의 시장이 없어졌고, 지금은 대개작은 지방에 이런 기구가 있게 되었다.
대형 소개팅 행사는, 주로 일부 공기업, 사업, 공무원, 대형 민영기업 등의 단위에서 볼 수 있다.직장과 형제 모임의 친목과 맞선 행사, 향진이나 동네에서 열리는 독신 청년 남녀 만남도 있다.
올해 설을 过 때, 나의 고향 집 저편에 고향에서 귀향한 청년 교우의 상견례를 거행하였다.농촌에서는 독신 남성이 여성보다 훨씬 많아 남성은 비용을 내고 맞선에 참여하고 여성은 돈을 쓰지 말아야 한다.
이런 대형 소개팅 교우활동은 교제면을 넓힐 수 있지만 단점도 분명한데, 왜냐하면소개-소개-인터랙티브게임-마음에 드는 상대와의 교감-고백이 일반적이다.
인터랙티브 게임
이런 상황에서는 모두가 얼굴을 쳐다보고, 대다수가 또 보통 사람 얼굴이어서 "내가 좋아하는 여러분다 좋아하고, 내가 못 보는 사람도 나를 못 본다"는 어색한 장면 때문에 성공률도 높지 않다.
소개팅 2.0 버전: TV, 인터넷 소개팅 부상
2010년에, 매우 인기 있는 텔레비전 소개팅 프로그램이 세상에 가로되, 그것은 바로 장쑤 위성 텔레비전의 《비성》이다.물요'는, 이 프로그램이 빠르게 큰 강 남북을 휩쓸면서, 전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상위 3위를 차지했으며, 당시 큰 인기였던 '쾌락대본영' '천천향상'과 경쟁하였다.제일
여자 손님을 공연에 귀찮게 하지 마라.
TV에서 소개팅을 하는 것은 아주 새로운 일이다.몇 살인가부터 칠팔십 세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두이런 프로를 보다 보니 마치 남의 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것처럼 수수께끼에 싸여 있다.
이후 많은 방송사들이 '비성물요'를 패러디하여 소개팅을 시작했는데, 예를 들면 호남위성TV의 '나'데이트하자', 저장위성TV '사랑을 위해 앞으로', 구이저우위성TV '미팅사랑', 동방위성TV '백리택일'...
그러나,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시종 오락이며, 그 마음 속에 생기가 넘치는 폭발등은, 서로 의기투합한 손을 잡는 것이, 마음에 든다.예상 반전... 미리 짜놓은 시나리오일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위에서 대상을 찾았는지, 실제 데이터는 집계되지 않았지만, 소개팅을 통해보마리에 앉아 울더라도 자전거 뒤에 앉아 웃지 말라는 마노처럼 유명하다.
비성물요여객 마노
텔레비전 소개팅 프로그램과 함께 불이 붙는 것은 물론, 소개팅 사이트도 있고, 이러한 소개팅 프로그램의 일부 게스트 자원도오프라인 지원에서 유래한 것으로, 아예 '비성물요'와 진애망, 세기의 가연 등 플랫폼과 함께 게스트를 추천하도록 했다.이러한 효율성은 오프라인 지원보다 훨씬 간단하고 효율적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비교적 큰 규모의 소개팅 사이트로는 진애망이 있으며, 백합망과 세기의 가연이 이미 합병되어 "우리 주'양연' 광고를 많이 하는 소개팅 사이트들은 전국적인 플랫폼으로 온라인 자원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이 많다.
하지만 이들 맞선 사이트는 지금도 어룡이 뒤섞여 밥과 술받침이 횡행하고 다단계 판매와 사기가 잦다.
소향무 자살 사건을 인상 깊게 본 것은, 프로그래머 소향무와 翟힌싱이 2017년부터년 3월 30일 세기의 가연망 VIP 서비스 소개를 통해 알게 된 소는 소개팅 플랫폼에 수만 개의 비용을 지불한다고 한다.그 결과 모두도 알겠지만, 소향무는 사기를 당하고 결혼을 했다.집안이 망하다.
소향무와 翟흔은 세기의 가연을 통해 사귀었다
많은 독신 청년들이 맞선 사이트에서 사기꾼에게 돈을 사기 당했다는 뉴스도 잇따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뉴스가 아무리 많아도 이러한 소개팅 플랫폼이 고객 자원을 광적으로 개발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포털 사이트, 웨이보, 히말라야, QQ 공간, 또는 공중번호 밑부분을 아무데나 열어도 발견진애망, 우리 주 양연 등 소개팅 플랫폼의 광고를 통해 그들은 도시와 심지어 거리에까지 정확하게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는 일반적으로 매우 가짜지만 심쿵한다: 독신여성의 마케팅은 미는 것이 보통이다30대 중반의 훤칠하고 듬직한 남자, 안정된 직장 연봉 40만 원 이상, 집도 있고 차도 있고 사랑도 있고 1-2년 결혼했으면 좋겠다.
한 지방 소개팅 플랫폼 웨이보 광고
더 큰 시장을 쟁취하기 위해서, 이 소개팅 플랫폼들은 또한 전문적으로 세분된 사람들의 장사를 하는데, 예를 들면이혼, 대학생 연애, 금융권 연애 등을 전문으로 한다.
독신 청년들이 클릭해서 신청하면, 이 소개팅 플랫폼들이 자료를 얻은 후에, "폭격식" 마케팅을 크게 할 것이다.'납치식' 계약, '맞추기식' 서비스는 소비자 권익을 심각하게 해친다.신화시점은 칠석날에 글을 보내 소개팅 플랫폼의 난상을 폭로했다.
또 돈을 안 내기 전까지만 해도 소개팅 플랫폼의 서비스 태도가 좋았던 것으로 드러났다.일단 몇 백에서 몇만의 비용을 내고 나면, 할아버지는 순식간에 손자가 됩니다.
어쩔 수 없이, 소개팅 사이트는 맹위호하고, 길은 천 갈래이므로, 여러분은 절대 조심해야 합니다!
소개팅 3.0 버전: 동그라미, 공번, 사군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2018년 현재 국내 네티즌 수는 8억 명을 넘어섰다.2억명이 넘는 싱글 총각들에게 인터넷이 주는 가장 큰 이점은 정보를 얻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수레와 말이 느려서 일생 동안 한 사람만을 사랑할 수 있었다.지금은 정보가 빠르고 교통이 발달되어 있는데, 어디 가서 옳은지 모르겠다.상.
많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도, "싱글"에 관해서 알고 있는 것처럼, 누군가가 글을 써서 친구를 초대하고 소개팅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골드미스' '미팅' 등의 문답 아래에는 이 자리를 빌려 이성을 더 많이 알고 싶다는 네티즌들의 글이 많이 올라온다.
남아 있는 남자 화제 아래의 구혼 게시물을 알고 있다.
콩쪽에다가 붙이거나, 소개팅징우의 댓글도 많이 올라오는데, 그전에 어떤 여학생이 콩쪽정정에서원이 남자친구가 되어 열수에 오르자, 그녀는 소원대로 이 게시물을 통해 대상을 찾아 결혼을 했다.
하지만 이들 사이트의 구혼 게시물은 소개팅 플랫폼이 인기를 끄는 방식일 수 있는 경우가 많고, 수법이 많다.。
인터넷상에서도, 좀 더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사람들이, 자신의 교우 자원·업종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소스는 각양각색의 싱글 그룹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이 그룹들은 보통 처음 만들어질 때는 왕왕 활발했지만, 며칠 되지 않아 서서히 침묵하게 되었다.
열정으로 꾸려진 독신자 집단은 불이 붙은 성냥불처럼 금세 꺼졌다.아무런 이익도 없는 상친히 소개하는 방식은 끝내 이루기 어렵다.
이 때 몇몇 똑똑한 사람들은 뉴미디어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시장을 개발할 생각을 한다.
일반적으로는, 공중번호·웨이보등을 위신하는 루트를 홈으로서, 이미 있는 자원을 먼저 이용한다.개인 정보는 일반적으로 키와 몸무게, 가정 형편, 학력, 직장, 소득, 재산 상태, 선호도, 취미 등이며,짝에 대한 요구를 하다.
어떤 대중호 1여객의 자료와 요구
게스트의 위챗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소개팅 도우미 위챗을 추가할 수 있으며, 몇 십 위안을 들여야 받을 수 있다.마음에 드는 대상까지의 마이크로 신호.설사 위챗을 받았다고 해도, 게다가 친한 친구까지 합격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통과해서 몇 마디 할 수도 있고, 하한이 없을 것이다.
이러한 공용호나 웨이보는, 지인의 리트윗, 채널의 로트링등을 통해서 자원을 축적해, 일정한 규모로 한다.(수만의 팬이) 변현되기 시작했다.누구든지 이 공공 번호로 자료를 말리려면 수백 위안의 발표 비용을 내야 하고, 자료를 철거하면 비용도 내야 한다.
상호를 이용한 소개팅 수익모델 : 고객 자료 유료화—고객 자료 요청유료—객 자료철폐 요금.일반적으로 후속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면 그들이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없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미 소개팅을 많이 하고 있고, 이미 유명세를 탄 사람도 적지 않다.'미팅' '정혼' '친구 사귀기' 같은 속된 이름도 아니다.몇몇 이름들을 보면 너는 이것이 소개팅 플랫폼이라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한다.
주삼각 지역에서는, 몇몇 교우들이 소개팅 번호를 하나 겸하고 있었는데, 2016년부터 지금까지, 지금 헤드라인을평균 구독량이 1만 명 안팎인 만큼 현재 하루 1~6건씩 게스트 자료 업데이트가 유지되고 있다.
1회분 자료 200위안, 1개당 500위안으로 계산하면, 발표비만 번번이 4.00-1200원, 평균치로 800원 입니다.
게스트 자료 입수 한 번에 60원, 한 번에 6명의 게스트를 내보내면 합쳐서 하루라도 적어도4050회 유료로, 특별히 훌륭한 게스트는 아니고, 한번에 70~80명이 자료를 요청하는데, 우리는 하루 평균 30원이라고 해도 1800원입니다.
게다가 이런 공중번호는 밑면 광고도 있어서, 1만 정도 읽고, 열림률이 그렇게 높으면 매일60위안 이상의 수입이 있는 셈입니다.
그래서 보수적으로 짐작컨대, 이 공번의 한달 수입은 (800+1800+60)*입니다.30=79800원인데 아르바이트를 하면 네댓 명도 두둑해요.
소개팅을 전문으로 하는 공인호 외에도, 자신의 언론에서 소개팅을 업무의 일부로 삼는 경우가 있는데, 예를 들면 경제이다.블로거 금융팔괘녀도 금융인 소개팅을 하고 있는데, 그동안 소개팅 자료들은 보통 상호로만 발표됐다가 나중에 호가 봉인됐는데...
그리고 몇몇의 소개팅을 하는 작은 회사들은, 그들은 보통 콩쪽에서부터, 붙이거나, 알고 있는 등의 경로로 가루를 입힌 다음사람을 무리에 끌어들이다.
어느 정도의 팬 수가 생기면, 그들은 또한 대중호에서 소개팅을 도와주기 위해 게스트 자료를 보낼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돈을 버는 방식은 오프라인 조직 활동으로 한 번에 100여 개씩 돈을 받고 질 높은 자원이 쌓이면 군비를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소개팅을 하는 위챗 광고로, 그룹을 추가하는 데 39.9위안이 든다.
이런 소개팅 방식은 도대체 믿을 수 없고, 성공률이 높을까?
이러한 소개팅 방식이 성공률이 더 높다는 수치는 아직 없지만, 이러한 소개팅은 확실히 싱글남에게여자는 자신을 과시하고 더 많은 의욕을 가진 사람들이 더 많이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한다.
어떤 주삼각 지역 맞선 공번의 수백 건의 소개팅 자료를 살펴보니, 이 공번에 선을 보았다.1인 가구의 경우, 학력은 기본적으로 전문대학 졸업 이상이며, 학부 학력은 적어도 절반 이상이고, 211/985 연구생, 해외 연구생과 같은 고학력도 적지 않다.학력이 높은 사람도, 월급이 많은 사람도 거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그러나 간과할 수 없는 문제는 대부분의 소개팅 상호가 여자 위주로 돼 있다는 점이다.이런 나이 든 젊은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조건이 아주 좋다.손을 뺏다.
그러나 흔히 조건이 좋은 여학생들은, 요구도 비교적 높고, 많은 조건을 합쳐 보면 기본적으로 이런 것을 찾을 수 없다.나이가 많은 여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남자들도 30대 이상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그래서 몇몇의 질 좋은 여자에도 불구하고햇볕에 탄 자료는 밖에 나가 많은 사람들이 요구하지만 정작 자신의 눈에 들어오려고 하는 것은 많지 않다.